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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캐피탈 주식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소중히 다루고 있습니다.

  1. 1. 총칙

    한국캐피탈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함)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통신상의 개인정보의 비밀을 지키고자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등 모든 관계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또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에 공지하여 고객께서 언제나 편리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법률 또는 지침이 변하는 등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고객께서 수시로 공지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 ①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입력하셔야 하며, 회사는 필수입력항목과 선택입력항목으로 구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필수입력항목은 회원가입을 위해 반드시 제공해야 하는 개인정보이며, 선택입력항목은 입력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에 지장이 없는 개인정보를 의미합니다.

      • 개인정보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우편번호, 주소(직장/자택),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메일 수신 여부
      • 개인정보 선택항목 : 휴대폰 번호, 팩스번호
    2.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3. ③ 회사는 사상, 신념, 과거의 병력 등 회원의 권리/이익 및 사생활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요구하지 않으며 위의 목적 이외에 다른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3.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회원 등록시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절차를 마련하여, 회원가입 시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회원의 사전 동의를 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유료 서비스의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다른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4.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1. ① 회사는 금융실명제를 준수하고 고객에게 적합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고객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E-Mail주소 등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제공하신 개인정보는 금융거래인증, 금융정보 제공 등 금융서비스 및 정보 제공을 위해서 사용되며 서비스 관련 고객상담, 고객불만 등 민원 처리를 위해서 사용합니다.

      • 성명 : 이용자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수집합니다.
      • 주민등록번호 : 이용자의 실명확인, 고유번호수집을 통한 이용자 중복가입 방지, 연령별 서비스의 제공, 성별에 따른 서비스의 제공, 회원 탈퇴시 탈퇴자 본인확인을 위한 고유번호 확인, 고객응대 시의 본인확인, 만 14세 미만 이용자와 만 14세 이상 이용자의 구분, 비밀번호 분실 시 본인확인
      • 아이디 : 서비스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 비밀번호 : 서비스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아이디 도용의 방지
      • 전화번호 : 이용자에 대한 고지사항 전달, 이용자의 불만사항 수렴을 위한 의사소통경로의 확보, 서비스품질에 대한 의견청취, 서비스이용에 대한 이용자 의사의 수렴, 각종 이벤트 혜택을 위한 안내, 비밀번호 분실 시 비밀번호 재발급(휴대폰 번호의 경우)
      • 메일수신 설정 : 회사에서 보내는 정보성 메시지를 어느 범위에서 수신할 것인지 확인
      • 주소 : 고지사항 전달,지역정보 및 지역광고 서비스제공을 위한 기본적 통계작성, 인구통계학적 분석을 통한 품질개선활동
    2. ② 대부분의 회사 서비스는 별도의 절차 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광고를 게재하고 있으며, 이러한 광고는 궁극적으로 회원들에게 더욱 많은 무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회원 가입시에 입력하는 개인정보들은 연령별, 성별, 지역별, 사용유형별 통계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적절한 서비스와 맞춤광고를 제공하기 위해 활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회원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광고주나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으며 사전에 고객에게 고지한 수집 및 이용 목적 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5. 5.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4.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6. 6.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1. ① 한국캐피탈은 개인정보를 정보주체가 동의한 목적 또는 계약의 체결ㆍ유지ㆍ이행ㆍ관리 등의 목적으로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는 당해 위탁업체와의 계약 종료시까지 당해 위탁 목적 달성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로 제한됩니다.
    2. ②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 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 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 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7. 7.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수정] 메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8. 8.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회원은 가입시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이용의 제한 및 중단을 원하시는 회원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전화접수 : 02-6206-0132
    • 홈페이지 : 당사 홈페이지 (www.hankookcapital.co.kr)
    • ※ 신청제한 :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9. 9.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파기절차 및 방법

    1. ① 이용자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안전하게 보유 및 이용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1)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부정이용기록
        •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2. (2)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① 전자금융거래법 제21조(안정성의 확보의무) 및 동법 제22조(전자금융거래기록의 생성 및 보존)에 해당하는 개인정보의 경우 동법 시행령 제12조(거래기록의 보존기간 및 방법 등)에서 정하는 기간까지 보유 및 이용하게 되며 이외에도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2.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따라서 일시적인 목적에 의해 수집한 개인정보는 그 이용목적을 달성하면 지체 없이 삭제합니다. 단, 이벤트응모를 위해 주소 등의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벤트상품 발송 및 이벤트응모고객에 대한 고객응대를 위해 해당 이벤트의 종료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해당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3. ③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경우 즉시 수집된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예외 규정을 제외하고 어떠한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단, 본인확인을 위한 실명확인정보(이름, 주민번호)는 명의도용 및 민원발생시 이의처리와 소명 등의 사실확인을 위해 40일간 해당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④ 회원이 본인이 회사의 회원임을 증빙하기 위해 회사에 발송한 신분증 사본 등 서류일체는 본인확인 후 즉시 파기합니다.
        5. ⑤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증빙하는 자료는 접수일로부터 최소 2년간 보유함을 원칙으로 하나, 법정대리인 동의 이후 2년 이내에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에는 그 즉시 파기합니다.
        6. ⑥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10.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1. ①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보안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하여 사용합니다.

    2.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 선택 >[개인정보 탭] 클릭 >[개인정보취급 수준] 설정 입니다.

  11. 11. 개인정보취급을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아래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1) 기술적 대책
      1. ① 회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 처리되어 운영자도 회원 개개인의 비밀번호를 알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2. ② 허용되지 않은 IP에 대해 접근 권한을 두어 회사의 내부 네트웍이 아닌 경우 개인정보가 담겨있는 서버로 접근이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허용되지 않은 포트에 대한 접근 금지 등 시스템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2) 관리적 대책
      1. ① 개인정보관리책임자와 최소한의 인원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2. 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또는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③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내부 관리자의 과실이나 기술관리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 변조, 훼손된 경우에는 즉각 귀하에게 그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을 강구할 것입니다. 그러나 회원의 실수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알려지지 않도록 적절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12.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13. 13. 권익침해 구제방법

    1. ① 회사에서는 개인정보취급과 관련하여 침해신고를 하실 수 있는 권리침해신고센터를 자체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이 있으신 분은 고객센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여 처리 결과를 통보해 드립니다.

    2. ②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개인 정보 침해신고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귀하가 개인정보침해를 통한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으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피해구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4. 14. 정책 변경에 다른 공지의무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5. 부 칙

    1. 1. (시행일)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0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